본문 바로가기
잡담

왔다~앗~

by Blueriver 2007. 9. 15.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드디어 왔습니다앗~ 후지필름의 파인픽스 F20이~

제가 지금까지 쓰던 디지털 카메라는 예~엣날 옛적, 캐논에서 나온 A10 이라는 1.3메가픽셀 (130만 화소) 밖에 안되는 디카였습니다. 그러다보니 솔직히 보통 사진 크기로 출력해도 좀 뿌옇고, 접사는 꿈도 못 꾸는데다, 어디 가서 추억 사진을 찍긴 조금 무리였던 넘입니다. 뭐, 웹용으로라면 나름대로 쓸만했을지도 모르지만요.

그러다가, 큰맘먹고 디카를 하나 새로 장만하자는 생각에 알아보니, 요즘은 후지필름 쪽이 좀 뜨는 모양이더군요. 특히 파인픽스 F30 은 꽤나 인기있는 기종인 듯 하던데, 아쉽게도 그건 아직 좀 비싸서, F30 과 화질은 같지만 기능이 조금 빠진 F20 으로 구입했습니다.

근데 사실 이건 이미 단종되어서, refurbished (공장에서 다시 손 본 거) 정도만 팔리고 있던데, 가장 괜찮은 가게에서 이걸 $114 + $7.50 쉬핑에 팔고 있더군요. 그걸 살까 했는데, 아마존 가 보니 어떤 인간이 새걸 $143 에 쉬핑 공짜로 팔고 있길래, 아마존 $25 선물권이 있던게 생각나서 그거 이용, $118 에 새걸 장만했습니다.

거기 추가로 이베이에서 1기가 xD 카드를 $16 에 하나 구입해서 저 카메라 최고 성능으로 대충 300장 좀 넘게 찍을 수 있겠더군요. 몇장 찍어봤는데, 화질이 역시 이전 A10 과는 비교가 안됩니다. 감격의 눈물이... ㅠㅠ

하여간 이제 이거 들고 다니면서 다양한 이곳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듯 하군요.